사용기

주연테크 4K 28인치 V28UE-M 날짜:2021-10-3 11:31:26 조회수:312
작성자 : 작가K
포인트 : 1944
가입일 : 2020-02-14 22:27:56
방문횟수 : 293
글 216개, 댓글 82개
소개 : 철들기를 거부하는 개구쟁이 프로그래머
작성글 보기
쪽지 보내기
회사 책상이 좁아 32인치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4K는 포기할 수 없서 27~28인치 모니터를 좀 알아 봤다. 27인치는 몇 가지 있는데 28인치는 좀 드물다. 그중 하나가 주연테크의 V28UE이다. 유명 유튜버가 긍정적인 리뷰를 했다고 해서 완전 품절되어 버렸고 중고 제품이 세 제품만큼이나 비싼 가성비 모니터로 알려져 있다.
V28UE 다음 버전이 V28UE-M인데 리모컨이 빠지는 대신 피봇 지원 스텐드가 포함되었다. 나머지 특성은 비슷하며 가격은 몇 만원 정도 더 비싸졌다. 
동네 마켓에 V28UE-M이  30만원에 하나 올라 왔는데 세 제품이 31만원인데 아무리 품절이라지만 30만원에 사는건 좀 아닌 거 같아 하트만 살짝 찍어 놓았다. 그런데 며칠 지나더니 25만원으로 가격이 뚝 떨어졌다. 그 분이 이사를 가야 하는데 사 줄 사람이 없다 보니 가격을 내린 모양이다. 절호의 찬스다 싶어 얼른 가서 업어 왔다.



박스풀인데다 사용도 얼마하지 않은 것 같다. 박스를 열어 보니 본체는 물론이고 모든 케이블과 부자재까지 완벽하게 다 포함되어 있다. 스텐드가 워낙 튼실하게 생겨서 박스 무게가 꽤 나간다.



케이블은 USB-C, HDMI, DP 까지 풀셋으로 다 포함되어 있다. 화질부터 먼저 확인해 봐야 하니 일단 연결해 봤다. USB-C로도 바로 붙으며 4K 60Hz가 잘 나온다. 세컨 모니터로도 충분히 쓸만할 거 같다.



뒤에 있는 모니터가 경성32인치인데 가로 길이만 10센치 차이가 난다. 28인치와 32인치가 원래 대각선 10센치 차이인데 베젤이 얇다 보니 그보다 더 작아진 느낌이다. 이 정도 크기이면 회사에서도 별로 눈치 보이지 않을 것 같다. 이 모니터가 또 좋은 점이 피봇이 기본 지원된다는 점이다. 사실 이건 모니터 기능이 아니라 스텐드 기능인데 기본 스텐드가 피봇을 잘 지원한다.



단, 스텐드를 조립한 상태로는 피봇이 안되며 아예 세로로 돌려서 체결해야 한다. 스텐드 최대 높이가 낮아 끼운채로는 회전이 안된다. 세로로 돌린 상태에서 스텐드를 조립하면 튼튼하게 잘 서 있어 별도로 모니터암씩이나 붙일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회전시켜 놓으니 좁은 책상에도 두 개를 설치해 놓을 수 있다.
LG 32UL950이랑 나란히 듀얼로 띄워 보았다. 노트북에 HDMI 포트가 하나밖에 없지만 USB-C로 붙일 수 있어 두 개의 모니터와 노트북 자체의 화면까지 총 3개를 넉넉하게 붙일 수 있다. LG 최상급 모니터에 견주어도 색감이 그리 떨어지지 않으며 텍스트 선명도도 높아 충분히 읽을만 하다. 다만 인치수 차이만큼 폰트가 조금 작아지는건 어쩔 수 없다.
이 포맷이면 화면 면적이 부족할 일은 거의 없을 것 같다. 오히려 책상이 좁아 노트북의 화면을 쓰지 못할 정도로 넓직하다. 집에서 이 정도씩이나 쓸 필요는 없어 회사로 가져가 쓰고 있는데 32인치에 비해 크기가 약간 작지만 많이 답답할 정도는 아니다. 메인으로도 이 정도이니 서브 모니터로는 충분한 크기이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다음에 회사 관두고 이 모니터를 가지고 나오면 피봇해서 써 봐야겠다. 자주 안보는 화면은 왼쪽으로 밀어 두고 주 화면에서 원고 작업하면 충분할 것 같다. 25만원이면 충분히 싸게 구입한건데 모니터 거치대까지 끼워 주었다. 꽤 고급스럽게 생겼지만 이건 딱히 쓸 일은 없어 다락방에 쳐박에 두었다.



내도록 이 모니터가 품절이다가 추석 연휴 지나고부터 다시 물량이 풀리기 시작한 모양이다. 가격은 소폭 올랐지만 어쨌든 구할 수는 있다고 하니 다음에 중고 싸게 나오는게 있으면 하나 더 질러볼까 생각중이다. 그래서 미리 32UL950을 팔아 치웠고 경성 모니터를 메인으로 사용중이다. 이것 저것 모니터 구성해 보는게 약간 피곤하지만 나름 재미는 있는 편이다. 
 



돈 못 벌어도 좋다. 즐겁게 살면 된다.

목록보기 삭제 수정 신고 스크랩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