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사는 이야기

너무 강압적인 윈도우 업데이트땜에 무척 불편하네요. 날짜:2020-2-18 8:59:39 조회수:53
작성자 : 작가K
포인트 : 603
가입일 : 2020-02-14 22:27:56
방문횟수 : 77
글 67개, 댓글 21개
소개 : 철들기를 거부하는 개구쟁이 프로그래머
작성글 보기
쪽지 보내기
이것 저것 개발하다 보면 문서니 개발툴이니 도움말이니 잔뜩 열어 놓고 작업하는데다 넓은 모니터에 딱 효율적인 상태로 창을 배치해 놓습니다.

종료할 때는 절전 모드 들어갔다가 다음날 익숙한 화면 그대로 다시 작업을 시작하지요. 그런데 이 작전을 수시로 방해하는 녀석이 윈도우 업데이트에요.

수시로 아래쪽 귀퉁이에 열려 재부팅 언제 할꺼냐고 징징대는데 그때마다 작업의 맥이 탁탁 끊어집니다. 그래도 안정성과 보안성을 위해 꼭 필요하다 하니 순응은 합니다만 너무 잦아서 문제고 꼭 재부팅을 요구해서 불편해요.

오늘도 퇴근 후 컴퓨터를 켰는데 아래쪽에서 "주인님, 또 업데이트 함 하시죠?" 이러길레 말 안 들었다가는 수시로 괴롭힐 거 같아 "그랴 후딱 해 봐" 하고 허락해 줬는데



세상에나, 이러고 두 시간을 게기작거리는군요. 덕분에 해야 할 일도 상당히 늦어질 거 같고 오늘 잠도 푹 못 잘거 같애요.

보안상 최신 업데이트가 꼭 필요하다는 것은 공감하지만 내가 지금 이대로가 좋다면 그냥 냅 두는 옵션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버그 없는 프로그램이 없는건 당연하고 계속 수정해야 하겠지만 진짜 심각한 버그나 보안 위협이 아니라면 가급적 한두달에 한번씩 모아서 했으면 좋겠어요.






 



돈 못 벌어도 좋다. 즐겁게 살면 된다.

목록보기 삭제 수정 신고 스크랩


로그인하셔야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