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문법

제 25 장 클래스
25-1.OOP
  가.소프트웨어 위기
  나.OOP의 특징
  다.OOP 맛보기
25-2.C++로의 확장
  가.개선 사항
  나.IOStream
  다.new
25-3.구조체의 확장
  가.멤버 함수
  나.멤버 함수 작성법
  다.액세스 지정
25-4.클래스
  가.class
  나.클래스는 타입이다
  다.인스턴스
  라.클래스의 예

제 26 장 생성자
26-1.생성자
  가.생성자
  나.파괴자
  다.생성자, 파괴자의 특징
  라.객체의 동적 생성
  26-2.여러 가지 생성자
  가.디폴트 생성자
  나.복사 생성자
  다.멤버 초기화 리스트
26-3.타입 변환
  가.변환 생성자
  나.변환 함수
  다.클래스간의 변환

제 27 장 캡슐화
27-1.정보 은폐
  가.프로그램의 부품
  나.몰라도 된다
  다.몰라야 한다
  라.캡슐화 방법
  마.자동차 클래스
27-2.프렌드
  가.프렌드 함수
  나.프렌드 클래스
  다.프렌드 멤버 함수
  라.프렌드의 특성
27-3.정적 멤버
  가.this
  나.정적 멤버 변수
  다.정적 멤버 함수
  라.정적 멤버의 활용
27-4.상수 멤버
  가.상수 멤버
  나.상수 멤버 함수
  다.mutable
27-5.클래스 실습
  가.DArray 클래스
  나.지구와 태양
  다.MatrixOop
  
제 28 장 연산자 오버로딩
28-1.연산자 함수
  가.기본형의 연산자
  나.연산자 함수
  다.연산자 함수의 형식
28-2.전역 연산자 함수
  가.전역 연산자 함수
  나.객체와 기본형의 연산
  다.오버로딩 규칙
28-3.오버로딩의 예
  가.관계 연산자
  나.증감 연산자
  다.대입 연산자
  라.<< 연산자
  마.[ ] 연산자
  바.멤버 참조 연산자
  사.() 연산자
  아.new, delete
28-4.문자열 클래스
  가.Str 클래스
  나.메모리 관리
  다.타입 변환
  라.연결 및 비교 연산자

제 29 장 상속
29-1.상속
  가.클래스 확장
  나.상속의 예
  다.상속과 정보 은폐
  라.상속 액세스 지정
29-2.상속의 특성
  가.C++의 상속 특성
  나.이차 상속
  다.객체의 생성 및 파괴
  라.멤버 함수 재정의
29-3.다중 상속
  가.두 개의 기반 클래스
  나.다중 상속의 문제점
  다.가상 기반 클래스
  라.다중 상속의 효용성
29-4.클래스 재활용
  가.포함
  나.private 상속
  다.중첩 클래스
  라.상속의 방향성

제 30 장 다형성
30-1.가상 함수
  가.객체와 포인터
  나.가상 함수의 개념
  다.동적 결합
  라.가상 함수 테이블
30-2.가상 함수의 활용
  가.객체의 집합 관리
  나.멤버 함수가 호출하는 함수
  다.재정의 가능한 함수
  라.가상 파괴자
  마.함수의 가상성
30-3.순수 가상 함수
  가.정의
  나.추상 클래스의 예
  다.유닛 추상 클래스

제 31 장 템플릿
31-1.함수 템플릿
  가.타입만 다른 함수들
  나.구체화
  다.동일한 알고리즘 조건
  라.임의 타입 지원 조건
  마.특수화
31-2.클래스 템플릿
  가.타입만 다른 클래스들
  나.템플릿의 위치
  다.비타입 인수
  라.디폴트 템플릿 인수
  마.특수화
31-3.컨테이너
  가.TDArray
  나.TStack
  다.템플릿 중첩
  라.템플릿 클래스 인수

제 32 장 예외 처리
32-1.예외
  가.전통적인 예외 처리
  나.C++의 예외 처리
  다.함수와 예외 처리
  라.중첩 예외 처리
32-2.예외 객체
  가.예외를 전달하는 방법
  나.예외 클래스 계층
  다.예외와 클래스
  라.생성자와 연산자의 예외
  마.try 블록 함수
  바.표준 예외
32-3.예외 지정
  가.미처리 예외
  나.예외 지정
  다.예외의 비용

제 33 장 타입 정보
33-1.RTTI
  가.실시간 타입 정보
  나.typeid 연산자
  다.RTTI의 내부
33-2.C++의 캐스트 연산자
  가.C의 캐스트 연산자
  나.static_cast
  다.dynamic_cast
  라.const_cast
  마.reinterpret_cast
33-3.멤버 포인터 연산자
  가.멤버 포인터 변수
  나.멤버 포인터 연산자의 활용
  다.멤버 포인터의 특징

제 34 장 네임 스페이스
34-1.네임 스페이스
  가.명칭의 충돌
  나.네임 스페이스 작성 규칙
  다.네임 스페이스 사용
34-2.그 외의 문법
  가.객체의 자기 방어
  나.생성자의 활용
  다.초기화 순서
  라.비트맵 클래스
  마.멤버별 복사
  바.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사.문법의 예외
  아.C언어에서의 다형성
  자.using 선언


이 강좌의 저작권은 SoEnLab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