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고급

제 14 장 C실습
14-1.Matrix
  가.Matrix 예제
  나.신호 구조체
  다.시분할
  라.카운트를 쓰는 방법
14-2.슈팅 게임
  가.파이터
  나.개작
14-3.Tetris1
  가.테트리스
  나.벽돌의 모양 정의
  다.게임판
  라.벽돌의 이동
  마.벽돌 제거
  바.개작
  사.Hexa
14-4.Couple
  가.게임 소개
  나.자료 구조
  다.게임판 만들기
  라.화면 그리기
  마.main 함수
  바.snake
  사.Frog

제 15 장 포인터 고급
15-1.const
  가.상수의 정의
  나.포인터와 const
  다.const 인수
  라.volatile
15-2.함수 포인터
  가.정의
  나.함수 포인터 타입
  다.포인터로 함수 호출하기
  라.함수 포인터 인수
  마.함수 포인터 리턴
15-3.가변 인수
  가.가변 인수 함수
  나.가변 인수 함수의 조건
  다.매크로 분석
  라.가변 인수 함수의 활용
15-4.레퍼런스
  가.변수의 별명
  나.레퍼런스 인수
  다.레퍼런스의 대상체
  라.레퍼런스 리턴값
  마.레퍼런스의 내부

제 16 장 함수 고급
16-1.호출 규약
  가.스택
  나.스택 프레임
  다.호출 규약
  라.호출 규약 불일치
16-2.재귀 호출
  가.자신을 호출한다
  나.재귀 호출이 가능한 이유
  다.디렉토리 검색
  라.계층적인 자료 표현
16-3.인라인 함수
  가.인라인 함수
  나.매크로 함수와 다른 점
16-4.디폴트 인수
  가.인수의 기본값
  나.디폴트 인수 작성법
  다.디폴트 인수 활용
16-5.오버로딩
  가.함수의 중복
  나.중복이 안되는 경우
  다.오버로딩 활용

제 17 장 파일 입출력
17-1.파일
  가.정보의 저장
  나.C언어의 파일 지원
17-2.고수준 파일 입출력
  가.스트림
  나.파일 열기
  다.파일 액세스
  라.임의 접근
  마.파일 입출력 함수
  바.정보의 저장
17-3.저수준 파일 입출력
  가.파일 핸들
  나.저수준 파일 액세스
17-4.파일 관리
  가.기본적인 파일 관리
  나.파일 검색
  다.디렉토리 관리
  라.디스크 관리


제 18 장 C 고급 문법
18-1.타입
  가.정수의 내부
  나.음수의 표현
  다.바이트 순서
  라.부동 소수점
  마.구조체의 정렬
18-2.전처리기
  가.#과 ##
  나.조건부 컴파일
  다.#if
  라.#undef
  마.미리 정의된 매크로
  바.#error, #line
18-3.#pragma
  가.once
  나.pack
  다.warning

제 19 장 자료구조
19-1.동적 배열
  가.배열 요소의 삽입, 삭제
  나.동적 배열
  다.동적 배열 활용
19-2.연결 리스트
  가.단순 연결 리스트
  나.이중 연결 리스트
  다.그 외의 연결 리스트
  라.연결 리스트의 활용
19-3.스택
  가.스택
  나.스택을 이용한 계산기
19-4.큐
  가.배열로 구현한 큐
  나.연결 리스트로 구현한 큐
  다.프린터 큐
19-5.트리
  가.트리의 용어
  나.이진 트리
  다.트리의 순회

제 20 장 알고리즘
20-1.검색
  가.순차 검색
  나.이분 검색
  다.해시
20-2.정렬
  가.버블 정렬
  나.선택 정렬
  다.삽입 정렬
  라.퀵 정렬

부록
A.디버거
  가.VC의 디버거
  나.Dev-C++의 디버거
  다.디버깅 연습
  라.assert
B.과제 해설(생략)
C.평가 문제(생략)
D.찾아 보기(생략)


이 강좌의 저작권은 SoEnLab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