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정복 3권의 목차입니다. 캔버스및 HTML5의 API를 다루며 아직 초안 상태입니다. 아직 브라우저 지원이 충분하지 않고 API도 미확정된 사항이 많아 출판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으며 학습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초고를 공개해 두었습니다. 차후 API가 완성되는대로 강좌를 보강하고 출판을 기획할 예정입니다.


제1장 캔버스
1-1.캔버스
  1.캔버스
  2.캔버스 예제
1-2.기본 도형
  1.사각형
  2.직선
  3.다각형
  4.원호
  5.곡선

제2장 텍스트
2-1.그리기 속성
  1.색상
  2.직선 그래디언트
  3.원형 그래디언트
  4.선의 모양
  5.그림자
  6.조합 모드
  7.속성의 저장
2-2.텍스트
  1.텍스트 출력
  2.폰트 속성
  3.정렬
  4.텍스트 측정

제3장 이미지
3-1.이미지
  1.drawImage
  2.투명 출력
  3.이미지 로드
  4.오프스크린 캔버스
3-2.이미지 응용
  1.이미지 패턴
  2.이미지 데이터
  3.이미지 URL
  4.스프라이트 타일
  5.클리핑

제4장 변환과 이벤트
4-1.변환
  1.이동 변환
  2.확대
  3.회전
  4.변환 행렬
4-2.이벤트
  1.키보드 이벤트
  2.마우스 이벤트
  3.캔버스의 크기
  4.캔버스 좌표 구하기
  5.히트 테스트
  6.채우기 모드

제5장 캔버스 실습
5-1.그리기 모드
  1.즉시 모드
  2.자유 곡선
  3.직선 그리기
  4.그리기 목록
5-2.애니메이션
  1.타이머 애니메이션
  2.프레임 요청
  3.시간 기반 애니메이션
  4.멀티 애니메이션
  5.Space 게임

SVG, WebGL, 웹워커, 웹스토리지, 웹소켓 등의 API 관련 토픽 원고 작성중입니다. 완전한 스펙이 나오지 않았고 브라우저마다 지원 상황이 상이하여 아직까지는 실무에 적용하기 이른 감이 있습니다. API가 확정되는대로 원고화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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